>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7-02-13 15:20
Sean 선생님과 3주간 수업
 글쓴이 : 안하은
조회 : 3,537  

 
초등학교 5학년 남자 아이인데 영어 듣기 말하기 공부를 위해
여러가지 화상영어사이트를 검색하다가 필립영어를 선택 하였습니다
필립영어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수강료와 좋은 선생님이 많은점이 맘에 들었습니다
혹시 마음에 안들면 바꾸기 편할거 같고 수강후기들도 많아 안심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하게 된 션 선생님은 처음에 30분 수업시간을 맞춰주지 않은게 유일한 불만이었는데
필립영어에 얘기를 했더니 금방 시정이 되었습니다
션 선생님의 좋은점은 시간 약속을 잘 지키시는것과 항상 성실히 수업을 해주시는 점입니다
그래서 저는 계속 수업을 진행하기로 마음을 먹었답니다

관리자 17-03-04 15:23
 
안하은 학생 어머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여러 전화·화상영어 사이트를 검토해 보신 뒤 필립 잉글리쉬를 선택하셨는데, 하은 학생이 재밌게 공부하는 모습을 보니 행복해 집니다. 우리들은, 학부모님들에게 있어서  '자녀를 위한 선택의 순간'만큼 힘든 순간도 없음을 잘 압니다. 자녀를 위해 장난감 하나를 고를 때도 신중해 지는 것이 부모님 마음이니까요. 그래서 하은 학생 어머님께 더 고맙고, 또 뿌듯함도 느낍니다.

아이가 영어로 말을 한다는 것은 '영어 문장이 입에서 소리로 나오는 것'처럼 단순한 것이 절대 아닙니다.  컴퓨터는 입력 → 저장 → 제어 → 연산 → 출력의 순서로 움직이는데요. 마찬가지로 아이가 영어로 말을 하려면,  입력(상황판단능력 및 청취능력) → 저장(청해능력, 문맥파악능력, 유추능력, 이해능력) → 제어(문법능력, 어휘능력) → 연산(문장구성능력) → 출력(대화스킬)이 모두 가능해야 합니다.

My mom tried to beat a bargain in the market 이라는 문장을 입으로 내뱉는 것 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Phonics 단계를 마친 아이라면 그냥 입으로 읽을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그렇게 한다고 아이가 영어로 말을 할 수 있게 되는 건 아닙니다.

          1) 입력 단계 : 아이가 이 문장을 말했다는 것은, 통상 어떤 상황에 대한 판단을 했거나 혹은 어떤 질문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이가 영어 스피킹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아이가 일단 상황판단능력 및 청취능력을 갖추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2) 저장 단계: 또한 아이가 질문을 받았을 경우 그 질문을 듣고 문맥을 파악한 뒤 이해하고 유추를 해야 합니다. 따라서 아이가 영어 말하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은 아이가 청해능력, 문맥파악능력, 유추능력, 이해능력을 구비하고 있음을 뜻합니다.

          3) 제어 단계: 이런 상태에서 답변을 구성하게 되는데, 영어 문장은 기본적으로 주어 + 동사 + 목적어 형태로 구성된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하고, beat과 a bargain이 함께 어울려 '값을 깎다'는 의미를 가지는 어휘라는 것도 미리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즉, 아이가 영어 스피킹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아이가 이미 문법능력과 어휘능력을 체화시켰음을 보여줍니다.

          4) 연산 단계: 문법능력과 어휘능력이 체화됐다면 연산이 가능해집니다. 문장구성능력이 발휘되어 My mom (주어) tried to beat (동사) a bargain (목적어) 순서대로 어순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주어 동사 목적어라는 용어는 몰라도 되지만, 각 품사의 개념은 알고 있어야 하고, 어떤 어휘가 그 품사 자리에 들어올 수 있는지 내면화하고 있어야 합니다.

          5) 출력 단계: 하지만 대화스킬이 없는 아이는 앞선 모든 능력을 완비하고 있더라도 두렵고 어색해서 영어 말하기를 시도하지 못합니다. 마치 아기가 낯선 사람을 보면 낯을 가리는 것처럼, 우리 아이들은 외국인을 만나면 더 큰 두려움과 어색함을 느끼곤 합니다. 그래서 아이가 영어 스피킹을 할 수 있으려면, 아이가 원어민과의 대화 현장을 친숙하게 느끼는 대화 스킬까지 갖추어야 합니다.

이 모든 종합적인 능력은 집에서 책을 열심히 읽는다고 해서 얻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독서실에서 시험공부를 한다고 해서 갖추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학원에 다니는 친구들끼리 대본에 따라 역할을 분담해서 영어 연극을 한다고 해서(물론 책을 읽거나 시험 공부를 하는 것보다는 영어 말하기 능력을 높이는데 더 좋은 방법입니다만)  얻을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왜냐하면 이는 진짜 대화 상황이 아니고, 우리 인간의 두뇌는 가짜를 보면 본능적으로 '가짜'라고 인식을 하며, 우리 두뇌는 가짜라고 인식된 상황은 말 그대로 가짜 취급하기 때문입니다. 연상 능력이 매우 뛰어난 극소수를 제외하면, 사람은 가짜 상황에서 진짜 상황만큼의 학습효과를 낼 수 없습니다. 그래서 "백문이 불여일견(百聞 不如一着)"이라는 말도 있고 "One picture is worth a thousand words"라는 말도 있는 것이겠죠.

필립 잉글리쉬에서 진행되는 모든 클래스는 '특정 외국어를 제대로 배우고 스피킹할 수 있는 경지에 올라서려면, 그 외국어를 쓰는 훌륭한 원어민 선생님과 진심어린 소통을 지속적으로 하면 된다'는 단순한 명제를 기반으로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영어를 말할 수 있는 모든 능력은 '진짜' 대화 상황에서 갖추어지기 때문입니다.

하은 학생은 이런 교육 이론적 기반 위에서 진행되는 필립 잉글리쉬의 수업을 꾸준히 수강하고 있습니다. 그런만큼, 수업의 회차가 쌓여감에 따라, 준수한 영어 말하기 능력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물론 필립 잉글리쉬 말고도 진짜 대화 상황을 추구하는 교육기관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필립 잉글리쉬는 우리만의 독특한 장점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200여명의 훌륭한 원어민 선생님들이 계시고, 그 분들과 30분이라는 충분한 시간동안 1:1 수업을 누릴 수 있습니다. 덧거리로, 저렴하게 책정된 이곳의 수강료는 더 꾸준한 수강을 유도합니다.

이런 이유로, 어머님께서 필립 잉글리쉬를 선택하신 것은 좋은 선택이었다고, 어머님의 신중하신 선택은 하은 학생의 미래에 큰 도움이 될 선택이었다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교육 이론적인 이야기를 드리다보니 답변이 많이 길어졌는데요. 외국인과의 수업에 빠짐없이 참석하는 것은 성인에게도 쉬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이곳의 수업은 10분도 아닌 30분입니다. 30분이라는 시간이 초등학생에게는 결코 짧은 시간만은 아닐 것입니다.

그런데도 하은 학생은 늘 수업에 재미를 붙이려 노력하고, 열심히 수업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어머님께 큰 칭찬을 받아야 하는 학생이라 생각합니다. 모쪼록 어머님께서 앞으로도 하은 학생이 더 재미난 수업 들을 수 있도록 격려도 자주 해주시고, 많이 도와 주셨으면 합니다.

끝으로 소중한 수강후기 사진과 함께 올려 주신데 감사 드리며, 2/23 - 2/24 - 2/27 - 2/28 - 3/2에 보너스 보충수업 150분을 제공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