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7-06-23 20:26
2개월 수강후기
 글쓴이 : 안성찬
조회 : 3,369  

안녕하세요....
 
필립잉글리쉬에 와서 전화영어를 접한지 2개월이 되었네요.
 
전화영어 참 좋더군요.
 
얼마전에 국내여행을 갔는데 계속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했습니다.
 
외국인을 참 많이 만났습니다.
 
참 신기하더군요.. 제가 영어로 말을 하고 있더군요
 
어느순간 자연스럽게 외국인들과 함께 자연스럽게 대화를 하고있는 모습을 발견했습니다.
 
(물론 아직 많이 부족합니다)
 
다 필립잉글리쉬 덕이라고 생각합니다.
 
 
1. 실질적인 스피킹연습은 1대1 전화영어가 최고입니다.
 다른사람과 마찬가지로 영어를 10년넘게 공부했습니다.
어느정도 리딩과 리스닝도 됩니다. 하지만 말하기는 진짜 못하고 겁도 많았죠.
전화영어의 장점은 일단 겁이 없어집니다. 뭐든지 말하고 보게 되죠.
그러다보면 어느순간 그냥 영어로 말하게 되더군요
 
2. 꾸준히 할수있어서 좋습니다.
학습은 슬럼프가 옵니다. 가끔씩 영어가 안나오고 생각이 안날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좀 참고 하다보면 다시 잘됩니다. 개인적으로 모든 학습에는 슬럼프를 이겨내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화영어는 스케줄대로 학습되니 꾸준히할수있어서 좋습니다.
 
3. 간접적이지만 라이팅도 어느정도 향상됩니다.
적어도.. 말하는대로만 써도 어느정도 라이팅이가능합니다.
물론 어휘나 논리나 문법은 틀릴수도 있지만 내가하는말이 외국인이 알아듣는다는것은
바꿔말하면 그대로 글로쓰면 라이팅이 된다는 것입니다.
지금 라이팅을 조금씩 하고있는데 아무래도 도움이 되는것은 사실입니다.
 
 
7월 8월 인턴을하게되서 수강시간을 아침으로 변경할생각인데
이것은 나중에 문의할게요

관리자 17-06-28 14:28
 
안성찬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두 번째 수강후기 올려 주셔서 고맙습니다. 이번 후기에는 사진도 올려 주셨네요.

올려주신 후기를 통해 안성찬님께서 Joey 선생님과 즐겁게 공부하고 게신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여행 중 게스트하우스에서 외국인들을 많이 만나셨을 때, 필립 잉글리쉬에서 영어회화 공부하셨던 보람을 느끼실 수 있었군요. 이런 경험을 하셨다니 참 고무적입니다.

필립 잉글리쉬에서 공부하시는 수강생 분들 중에는 안성찬님과 비슷한 경험을 하시고 성취감을 얻으시는 분들이 참 많으신 듯 합니다.

어떤 분께서는 커피숍에서 서빙 아르바이트를 하시다가 외국인 손님에게 무심코 영어로 말을 하는 경험도 하셨고, 다른 분께서는 피트니스센터에서 아르바이트를 하시면서 미모의 외국인 고객을 회원으로 등록시키시기도 했으며, 또 다른 분께서는 음식점에서 아르바이트 하시다가 외국인 단골에게 주문을 척척 받는 스스로의 모습을 발견하시기도 했습니다.

                              * 참고: 황상익님 수강후기
                                http://www.philiplanguage.co.kr/index/bbs/board.php?bo_table=s5_02&wr_id=39

                              * 참고: 오승준님 수강후기
                                http://www.philiplanguage.co.kr/index/bbs/board.php?bo_table=s5_02&wr_id=754

                              * 참고: 박혜지님 수강후기
                                http://www.philiplanguage.co.kr/index/bbs/board.php?bo_table=s5_02&wr_id=341

사실 이런 경험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런 경험을 통해 익히게 된 표현들은 그 에피소드와 결합되어 평생동안 잊혀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온전한 내 것이 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런 순간을 통해 '영어회화 공부를 하다보니 이렇게 외국인과 소통이 되는구나', '나도 할 수 있구나' 라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성취감을 얻으면 무엇이든 해낼 것 같은 그런 에너지가 충전되고는 합니다.

저 역시 비슷한 경험을 한 적이 있습니다. 한 때는 토익 점수만 높은 영어 벙어리였지만, 그래도 필립 잉글리쉬에서 꾸준히 영어회화 공부를 하는 와중에, 대학로 주변에서 한국 관광을 오신 외국인 분에게 질문을 받게 된 것입니다. 순간 "어? 내가 영어로 관광지 안내 잘 해줄 수 있을 것 같은데?"라는 마음이 올라오더군요. 그 때 마치 가이드라도 된 것처럼, 영어로 열심히 관광지 안내를 해드렸네요. 이후 그 분과 페이스북 친구가 되었습니다. 저에게는 터닝 포인트가 된 그런 순간이었습니다.

집에서 아무리 오랜기간 영어 공부를 열심히 했다고 한들, 이런 경험을 쉽게 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외국인과 직접 대화하는 훈련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외국인과 갑작스럽게 만났을 경우, 자신감이 생기지 않아 영어가 입에서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앞서 말씀드린 그런 순간을 그냥 흘려 보내게 되죠. 평소 전화영어 등을 통해 뭐든지 영어로 말을 하는 훈련을 꾸준히 해온 분들만이, 이런 순간을 만났을 때 영어가 입에서 나오는 경험을 하시게 되는 겁니다.

필립 잉글리쉬에서 수업 들으시는 시간이 차곡차곡 쌓여감에 따라, 영어권 외국인을 만나셨을 때 더 놀라운 경험을 많이 하시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곳에서는 매일 최소 30분의 충분한 시간동안 Joey 선생님처럼 훌륭한 원어민 강사님과  1:1 대화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필립 잉글리쉬와 함께 하시며 더 놀라운 경험을 많이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안성찬님의 그런 경험들은 안성찬님 스스로는 물론 우리 운영진들에게도 큰 행복을 줄 것입니다.

끝으로, 소중한 수강후기 사진과 함께 올려주신데 감사 드리며, 5/22 - 5/23 - 5/25 - 5/26 - 5/29에 보너스 보충수업 150분을 편성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