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필리핀에 있는 Randy 선생님과 5개월 째 매주 3번 30분 씩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필립 잉글리쉬에서 3개월 정도 수업을 할려고 했었는데 시간이 갈수록 샘과 친해지고 그리고
영어가 계속 늘어가는 자신감이 생기면서 계속 연장을 해나가보니 어느새 5개월 차가 됐습니다 !
주로 학습방법으로는 짤막한 영자 신문을 스카이프에 매주 1~2 개 올려주면 제가 미리 읽고 궁금한거 체크를
해둡니다. 그리고 수업시간 때 발음 교정을 위해 영자 신문을 정독하고 Randy 샘이 잘못된 발음을 교정해 줬습니다.
이후로 궁금한 것이 있으면 제가 물어보고 궁금한 질문들이 끝나면 Randy 샘이 기사와 관련된 질문들을 해서 답변을 해나가는 방식입니다.
매번 30분을 해나가기에 시간은 넉넉치는 않아서 기사와 관련된 수업을 위주로 해나가고 있고 앞으로도 쭉 이방식으로 수업을 해나갈 예정입니다.
다만, 얼마전까지 싱가폴에서 근무를 하다 그만두고 고향으로 돌아오게되어 다시 취업 준비생이 돼었습니다 ㅜㅜ. 그래서 다가오는 면접들이 있을텐데 그 면접을 대비하여 Randy 샘에게 모의 영어 면접을 부탁했고 샘도 면접시기가 다가올 즈음에 흔쾌히 해주겠다고 했습니다.
지금까지 배운 학습에 대한 효과를 말하자면, 처음 시작하기 전엔 영어 말하기에 대해 트라우마가 있어 말을 하려면 머리가 띵하고 관자놀이 부분이 찌릿찌릿 해지는 상태였는데 지금은 자연스럽게 Randy 샘과 대화를 하면서 서서히 증세가 약해지고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이 늘어가고 있어 너무 좋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스카이프 음질에 대해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음성통화로 된 수업을 진행 하고 싶었지만 여건상 제가 싱가폴에 있어서 가능하지 못해서 여러 사이트를 찾다가 우연히 필립 스카이프 영어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아주 가끔식은 음질 상태가 문제인 경우가 발생했지만 그래도 샘이 그만큼 부족했던 시간을 보충해줘서 걱정을 안하고 지금 까지 계속 샘과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학습에 대한 학생 관리 또한 스카이프에 필립 영어 매니져 샘이 있어 문제나 궁금한점이 있으면 자주 물어봤었는데 바로 바로 답변을 해주어서 바로 해결이 되었고, 사이트에 스케줄 관리가 있어 앞으로 얼마나 더 수업 일정이 남았는지 알수 있어서 도움이 됐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이 사이트를 알기전에 여러 사이트를 돌아보며 비교를 해봤는데 정말 필립 스카이프 영어가 샘이 좋고 수업시간도 30분이지만 가격면에서 저렴하다는데 너무나도 만족하고있습니다. 저 또한 영어 스피킹을 늘리고 싶은 여러 친구들에게 추천을 해주고 있습니다 ㅎㅎ. 앞으로도 계속 번창하길 빕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