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8-06-27 21:31
필립 잉글리쉬 Veronica 선생님과 함께 한 한 달!
 글쓴이 : 장지은
조회 : 3,017  

 
 
필립 잉글리쉬를 우연히 접하고 수강 결심을 하게 된 계기는 다른 분들 수강후기를 보면서였습니다.
한 선생님과 전담으로 수업을 진행하면서, 전문성과 열성을 갖고 계신 선생님들과 제대로 전화영어를 할 수 있으리라는 기대가 있었습니다. 이제 그 수강후기를 제가 직접 쓴다는 게 신기하네요 :) 

먼저 필립 잉글리쉬 전반적인 수강후기로 시작하겠습니다! 

[장점]
1. 스카이프로 30분이라는 타 업체에 비해 상당히 긴 수업시간 동안 
2. 한 선생님과 지속적으로 수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3. 그런데도 수강료도 매우 저렴한 편이라, 한때 수강수업의 질이 걱정스럽기도 했는데, 필립 잉글리쉬는 생님들에 대한 선정과 관리가 잘 되고 있습니다.
4. 또한, 학습매니저님들의 빠른 대응에 더욱 신뢰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단점]
1. 자유롭게 시간과 날짜를 지정할 수 있는 곳과 비교해 일률적으로 수업 시간과 날짜가 정해져 있고, 시간을 바꿀 수 있는 횟수도 제한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한 선생님과 지속적으로 수업을 하는 만큼 위 정책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지만, 수업시간의 융통성 면에서는 떨어지기에, 이건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선택해야 하는 점 같습니다.

다음으로, 북미권 베로니카 선생님과의 후기입니다. 

비록 원래 수강후기를 보면서 원했던 선생님과는 수업을 할 수 없었지만 Veronica 선생님과 한 달을 알차게 보냈습니다.
선생님께서 수업시간의 내용에 대해 충분히 상의해주셔서, 토론 위주의 자유대화를 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굉장히 친절하시고 항상 웃으시면서 대화를 이어가주시기에 편안하게 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기르시는 개는 화면으로 본 적은 없지만 굉장히 귀여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끔 일이 생겨 수업시간에 양해를 구할 때도 잘 이해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대화 중 틀린 부분이나 어색한 부분에 대해 교정 부탁을 드렸는데, 부탁을 드린 날부터 한동안 적극적으로 해주셨지만 점차 교정이 줄어들고 있어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대화를 자연스럽게 이어가고자 하신 배려이겠지만, 가끔은 교정이 아쉬울 때도 있었습니다.
어떤 주제로 대화를 이어가더라도 풍부한 생각을 갖고 계시고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많이 말해주셔서 대화 자체가 재밌지만, 듣는 시간이 많은 것 같아 좀 더 적극적으로 말을 하고자 다짐해봅니다ㅎㅎ
하지만 무엇보다 어떤 질문이나 문장 교정 부탁을 드리더라도 함께 고민해주시고 대답도 잘 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가끔 간단한 건데 찾아보기가 힘들어 원어민이라면 쉽게 답해줄 수 있는 게 있는데, 이런 점을 시원하게 풀어주셨습니다.

필립 잉글리쉬 전화영어 덕분에 편하게 1:1로 수업하며 영어를 지속적으로 쓸 수 있었습니다. 전화영어로 영어 실력을 확 늘리진 못하더라도, 최소한 실력이 저하되지 않게끔 하고 말하는 부담감을 줄이는 데는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도 필립 잉글리쉬에서 좋은 선생님을 만나 편하게, 또 꾸준히 영어 실력을 늘리실 수 있길 응원합니다. 


관리자 18-07-12 00:47
 
장지은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글을 읽는 사람들의 마음을 올려주신 사진 속의 풍경처럼 편안하게 해주는 그런 후기를 올려 주셨네요. 첫 번째 수강후기 올려 주셔서 고맙습니다.

필립 잉글리쉬에서 느끼셨던 장 · 단점도 상세하게 기술해 주시고, Veronica 선생님과 행복하게 수업하고 계신 소식도 전해 주셨습니다.  특히 이 후기는 Veronica 선생님에 대한 첫 번째 후기인데요. 선생님에 대한 칭찬을 여러 각도에서 해주셔서, 선생님께서도 고마움을 많이 느끼실 듯 합니다.

필립 잉글리쉬에는 훌륭한 강사님들이 많이 계시지만, 지은님 말씀대로,  Veronica 선생님은 여러 측면에서 훌륭하신 강사님이라 생각합니다.

일단,  훌륭한 수업 능력을 지니고 계신 강사님입니다. 회원님들과 수업 방향에 대한 대화를 많이 나누시는 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회원님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지도 잘 아십니다.

특히 유창성 증진 측면에서 큰 장점을 가지고 계십니다. 하나의 관점을 고집하시지 않고 다양한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시는 분이라 그런지, 회원님들에게 하나의 토픽에 대해서도 다양한 관점을 제공해 주시고 회원님들과 다채로운 대화를 이어가십니다. 또한 정확성 증진 측면에서도 교정을 성실히 해주시는 장점도 지니고 있습니다.

더불어,  저희들이 아는 한, 인품도 참 훌륭하신 강사님입니다. 회원님들과 늘 인간적인 교감을 나누려 노력하십니다. 이 강사님과 대화를 나눠보면, 이 분이 천성적으로 대화 상대방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분임을 알 수 있습니다. 지은님이 말씀주신 것처럼, 늘 웃음을 머금고 계시고, 항상 친절하시죠.

Veronica 선생님은 항시 회원님들의 리스닝 능력에 맞추어 말의 속도를 조절하려 노력하시기도 합니다. 이는 러닝 머신의 보폭을 전산적으로 조절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것입니다. 선생님이 지은님과 진심어린 소통을 하겠다는 마음가짐을 지니고 있기에 가능한 것이죠.

어떤 사람과 대화를 나누어보면, 그 사람의 내면세계나 그 사람의 현재 감정이 느껴지기 마련인데요. 수업을 받으실 때마다 Veronica 선생님의 풍부한 내면세계와 따뜻함을 느끼셨다면, 수업이 끝날 때마다 지은님의 기분도 한결 좋아졌을 듯 합니다.

물론 Veronica 선생님이 아무리 훌륭한 강사님이라 한들, 단점도 있을 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선생님이 '유창성' 확보에 좀 더 중점을 두시는 스타일이다보니, 지은님이 원하시는 수준까지 교정을 해주시지 못한 적도 있었던 듯 하네요. 

또한 후기에 적어주신 것처럼, 전화영어로 영어 실력을 갑자기 확 늘릴 수는 없습니다. 그건 전화영어라는 방법의 문제가 아니고, 영어에 노출된 시간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필립 잉글리쉬의 기본 수업시간은 10분이 아닌 30분이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30분이 충분한 시간은 아닙니다. 주 5회 30분 기준으로 3개월간 월화수목금 모두 빠짐없이 수업에 참석했다 해도, 원어민과 대화시간은 '20회 x 30분 x 3월 = 1,800분(30시간)에 불과하니까요. 30시간은 24시간보다 6시간 많은 시간입니다. 하루보다 6시간 많은 시간동안 원어민 선생님과 의사소통을 해봤다고 다른 원어민들과 자유롭게 의사소통이 된다면, 수많은 한국인들이 영어회화를 고민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한방울의 낙수가 모이고 또 모여 바위를 뚫기도 합니다. 특히 적극적 · 능동적  태도를 지니신 분들은 더 빠른 성취를 이루기도 합니다.

동일한 담당 강사님에게 동일한 수업 시간동안 동일한 내용을 배웠더라도, 적극적 · 능동적으로 수업에 참석하신 회원님들은 해가 거듭될수록 소극적 · 수동적으로 수업에 참석하시는 분들과 많은 차이를 만들어내게 됩니다.

Veronica 선생님이 교정해주시는 횟수가 줄어들어 아쉬움을 표현하시는 대목을 읽으며, 지은님께서 얼마나  적극적 · 능동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고 계신지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은님께서 이와 같은 적극적 · 능동적인 수업 태도를 유지하시는 한, 지은님의 영어 말하기 능력은 다른 분들보다 더 빠르게 향상될 것입니다.

덧붙여, 다른 분들 후기가 지은님의 수강 신청에 도움이 됐다니 기쁩니다.  이곳의 후기들은 필립 잉글리쉬의 수업을 직접 경험하신 분들의 생생한 기록입니다. 지은님은 늘 적극적 · 능동적 태도로 수업에 임해 오셨기에, 지은님의 후기도 다른 분들의 수강 신청에 큰 도움이 될 듯 하네요.

끝으로, 수강 일정이 이미 종료되었고 휴식을 취하고 계신만큼, 재수강 하시면 보너스 보충수업 150분을 선물로 드리고자 합니다.  보너스 보충수업 150분에 대해서는 업무 일지에 기재를 해두겠지만, 한국 사무실에는 여러 명의 학습매니저님들이 계신 관계로, 지은님 연락을 받으신 학습매니저님이 전후사정을 빠르게 파악하시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 때는 이 후기의 댓글을 보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