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21-05-13 13:11
Aileen쌤 수강 후기
 글쓴이 : 김지영
조회 : 1,028  
약 두달 정도 Aileen 쌤에게 수업을 받았습니다!
서툴고 잘 못해도 잘 한 부분은 항상 많이 칭찬해주세요^^ 

그리고 수업할 때 다양한 주제에 대하서 얘기할 수 있어서 정말로 좋았어요!
저는 사실 일상적인 대화를 하게 될 줄 알았는데 시사, 정치, 사회문제 등 여러 가지 주제를 가져오셔서
뉴스를 자주 보는 저에게는 정말 좋은 대화주제였고 또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가끔은 직접 요리하신 떡볶이 사진을 올려주시기도 하셔서 한국을 좋아하는다는게 잘 느껴졌어요~
스케줄상 더 함께할 수 없엇 너무 아쉽지만, 나중에 시간이 되서 또 수업을 할 수 있게 되면 다시 Aileen쌤과 수업하고 싶어요

To Aileen~
I am glad to talk with you all to time.
And thank you for your fun and thoughtful lesson.
You are the best~

From Jane.

관리자 21-05-15 01:39
 
김지영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이곳의 수업에 참석하시면서, Aileen 선생님과의 인간관계를 아름답게 만들어 오신 듯 하여 기쁩니다. 그리고 그간의 수업을 통해 영어적으로 성취감도 느끼고 자신감도 얻으신 듯 하여 더 기쁘네요.  지영님께서 지금 성취감과 자신감을 누릴 수 있는 건, 지난 1월경 이곳의 문을 두드려주신 덕분일 것입니다.

지영님의 후기를 읽어보고, 처음 이곳을 방문하셨을 당시의 레벨테스트 결과를 살펴보니, Aileen 선생님께서 지영님에게 꼭 필요한 수업을 제공해 주셨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지영님께서 이곳을 방문하셨을 당시 영어회화 실력을 한 단계 더 올리기 위해 가장 필요한 훈련들 중 하나가 바로 '다양한 주제로 토론하기' 였던 까닭입니다.

비록 듣기와 말하기가 불가능(기초 단계)했던 수강생이라도, 몇 달간 영어의 기초를 다지면 감에 의존해서나마 질문을 듣고 이해할 수 있고 질문에 대한 답변을 간단한 문장으로 하거나 문장으로 하지 못할 때는 단어나 숙어를 동원할 수 있는 수준의 능력(초급 단계)은 갖추게 됩니다.

여기서 한 계단 더 올라서면, 외국인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맥락을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는 듣기 능력 및 자신의 생각을 - 비록 약간 더듬거리면서라도 - 표현할 수 있는 말하기 능력(중급 단계)을 갖추게 되는데요. 여기까지는 성실하게 학습을 하면 누구나 올라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부터 한 계단 더 올라서는 것이 제법 어렵습니다.  바로 원어민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거의 모두 들을 수 있는 듣기 능력 및 웬만한 자신의 생각은 어렵지 않게 표현할 수 있는 말하기 능력(고급 단계)을 갖추는 것인데요. 지영님께서 이 단계까지 올라서기 위해 가장 필요했던 기초 훈련이 바로 '다양한 주제로 토론하기' 였던 것입니다.

물론 우리 모두는 흥미를 느끼는 주제를 접할 때 매우 강력한 집중력을 발휘합니다. 그래서 흥미를 느끼는 주제에 토론할 때 영어 말하기 실력을 좀 더 쉽고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흥미를 느끼는 주제와 관련된 문장과 어휘는 더 빠르게 익힐 수 있고, 그렇게 익힌 문장과 어휘는 더 자주 사용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기초 → 초급 → 중급으로 올라설 때까지는 내가 가장 관심을 가진 주제들부터 섭렵하는 것이 영어 회화 능력을 키우는데 가장 효과적입니다. 필립 잉글리쉬가 수강생 분들에게 권유하는 공부 방식이기도 하고요.

그러나 우리 속담에 '고인 물이 썩는다'는 표현이 있고, 영어 속담에 'Standing pools gather filth'라는 비슷한 표현이 있는 것처럼, 너무 오랜 기간 흥미를 느끼는 주제들에만 매몰되어 있으면, 더 이상 영어적으로 성장할 수가 없습니다. 다른 주제들을 다룰 때 다른 주제들과 관련된 새로운 어휘들과 표현들도 더 배울 수 있고, 그럴 때 비로소 영어 능력을 더 확장시킬 수 있는 까닭입니다.

특히 사람은 익숙한 것, 잘 알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스스로에게든 타인에게든 질문을 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람은 궁금할 때 질문을 하는데, 익숙하고 잘 알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궁금함을 느끼지 못하는 까닭입니다.  어색한 주제, 잘 모르는 주제에 대해 토론을 할 때 스스로에게든 타인에게든 질문을 더 많이 하게 되고, 그런 과정을 통해 더 넓은 범위의 영어를 섭렵할 수 있게 됩니다.

저희들은,  지영님께서 Aileen 선생님과의 수업을 통해 여러 가지 주제에 대해 토론하시며 고급 단계로 올라가실 수 있는 좋은 흐름을 타고 계셨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바쁘신 일정으로 꾸준히 수강하실 수 없게 된 상황이 더 아쉽긴 합니다.  모쪼록 다시 시간적 여유가 생겨서, 지영님께서 Aileen 선생님과의 즐겁고 유익한 수업을 다시 이어가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끝으로, 수강 일정이 종료됐는데도 후기 올려 주셔서 정말 감사 드립니다. 수강 일정이 이미 종료된만큼, 보너스 보충수업 30분은 재수강 하실 때 선물로 드리고자 합니다.  보너스 보충수업 30분에 대해서는 업무 일지에 자세히 기재를 해두겠습니다. 재등록 하실 때 보너스 보충수업 30분에 대해서도 꼭 말씀 주셨으면 합니다.

다만, 한국 사무실에는 여러 명의 학습매니저님들이 계신 관계로, 지영님과 재수강 상담을 하시게 될 학습매니저님이 보너스 보충수업 30분과 관련된 전후사정을 빠르게 파악하시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 때는 이 후기 댓글을 보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