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회화 연습을 해보고 싶어서 전화 영어나 화상 영어를 알아보다가 너무 비싸서 그냥 혼자 연습해야 되나? 싶을 때 필립 잉글리쉬를 알게 되었고, 이 정도 가격이면 나쁘지 않다는 생각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무료 레벨테스트를 담당하신 선생님도 잘 가르쳐주셨으나 수업 방식이 저와 안 맞았고, 뭔가 자꾸 주눅이 드는 느낌이 들어서 선생님 변경 요청을 드렸습니다.
새로운 선생님과도 잘 안 맞으면 어떻게 해야 되나 고민했는데 다행히 Aileen 선생님은 친근하고 편하게 대해주셔서 약 한 달 동안 재미있게 수업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아직도 영어로 말하는 게 쉽지는 않습니다. 지금껏 많은 영어 단어를 외웠지만 막상 영어로 말하려고 하면 쉬운 단어도 왜 이렇게 생각이 안 나는 건지 답답하기도 하고 잘 모르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할 때는 음...어... 하면서 한참동안 생각하다가 결국 잘 모르겠다고 하고 넘어갈 때도 있습니다.
그래도 선생님은 제가 얘기할 때까지 기다려주시고 문장을 조금이라도 길게 말하면 잘 한다고 계속 칭찬해주셔서 더 잘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고, 앞으로 Aileen 선생님과 수업하면서 영어 실력을 더 향상해서 다양한 주제에 대해 막힘없이 얘기해보고 싶다는 목표도 생겼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