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21-07-08 11:07
Aileen teacher 와 수업을 마치며
 글쓴이 : 석가영
조회 : 1,373  
 
 
2019년 4월 유럽으로 신혼여행을 가기위해 회화를 시작했어요.
영어공부를 학창시절 포함 20년을 넘게 해왔지만 막상 외국인을 만나면
입이 꾹 다물어져서 한마디도 못했던 경험이 많았어요.
그러던 어느날 친구를 통해서 필립잉글리쉬를 알게 되었고
처음 레벨테스트 하던 날이 기억나네요.
떨리는 마음으로 수화기를 붙잡고, 드디어 레벨테스트가 시작되었고
천천히 친절하게 질문해주시는 Aileen teacher에게 정말 감사했어요.
아직은 listening도 부족하고 질문에 대한 이해력도 대답도 부족했지만
외국인과 대화를 했다는 것에대해 자신감이 조금 생겼어요.
그렇게 Aileen 선생님과 인연이 되어서 2년이라는 시간동안 매일매일
수업을 하다보니 이제는 미드/영드에서 대화가 자연스럽게 귀에 들리고 
외국인과의 대화도 자신있게 할 수 있어 졌어요.
Aileen 선생님과 수업한 2년이라는 시간동안 무엇보다 좋았던것은
커리큘럼을 따라가되 일상적인 대화를 통해서 쉽게 회화에 접근하도록
쉬운어휘부터 차근차근 쓸 수 있게 도와주셨고, 반복적으로 어휘를 사용해보도록
다양한 질문으로 리스닝과 스피킹 스킬을 높여주셨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단한번도 유쾌하지 않은적이 없었고 늘 항상 밝은 텐션으로
수업에 임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개인적인 사정으로 수업을 잠시 중단하지만.. 이제는 배운다는 개념보다는 
배워놓은 회화를 잊지않기위해 하루에 한번씩 영어를 사용한다는 마음으로
재수강할 의사가 확실히 있어요^^ 다시 재수강하러 올때까지 Aileen 선생님이 꼭 
계셨으면 좋겠어요~
꾸준하게 회화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학생/어른들에게 Aileen 선생님 강력추천해요
이만.. 두서없지만 진심을 담은 수강후기 마치겠습니다..^^


관리자 21-07-10 22:38
 
석가영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2019년 4월 당시 가영님께서 영어회화 공부를 시작하신 이유는 유럽 신혼여행을 대비하시기 위함이었군요!

훗날 아이들이 성장하면 영어회화 공부에 관심을 가질 나이가 될 것입니다. 그때가 되면 아이들 앞에서 멋지게 영어를 사용하신 뒤, 아이들에게 가영님이 어떻게 회화 공부를 시작하시게 됐는지 엄마만의 그 로맨택한 스토리를 꼭 들려 주세요. 아이들은 분명 그 스토리를 무척 좋아할 것입니다. 또 그 스토리 덕분에 회화 공부에 더 쉽게 입문하게 될 것입니다.

가영님의 영어회화 학습 동기는 톡특함을 넘어 낭만적이기까지 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가영님의 학습 동기에는 깊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유럽 신혼여행을 다녀오신 후에도 수년간 공부를 지속하셨다는 것이 그 증거이지요. 가영님도 유럽 신혼여행 당시 느끼셨겠지만, 유럽을 여행하다보면 유명한 도시와 그 도시를 구성하고 있는 건축물들에서 어떤 깊이를 느끼곤 합니다.

도시 건축물들에 대한 지역민들만의 철학적ㆍ미학적 건축 동기가 마치 뿌리깊은 나무처럼 지역민들의 마음 깊숙한 속에 자리잡고 있기에, 지역별로 특색을 갖춘 그들만의 르네상스 도시가 수백년의 꾸준한 건축 속에 탄생할 수 있었던 것이죠.

후기를 읽으면, 가영님의 영어회화 학습 동기에서 마치 유럽의 건축물과도 비슷한 그런 느낌의 어떤 깊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회원님들과 상담을 하다보면, 성별ㆍ연령ㆍ레벨ㆍ환경 등에 따라 각자의 영어회화 학습 동기가 얼마나 다양할 수 있는지 깨닫게 됩니다. 이곳의 모든 회원님들은 각자의 학습 동기를 가지고 계시기에 필립 잉글리쉬를 방문해 주시는 것이죠.

다만, 대다수 회원님들의 학습 동기는 사실 진학ㆍ취업ㆍ이직 이렇게 세 가지에 맞추어져 있는 게 현실이기도 합니다.  물론 진학ㆍ취업ㆍ이직은 우리 모두에게 아주 중요한 이슈입니다. 더 좋은 학교에 들어가고, 좋은 직장에 입사하고, 더 좋은 직장으로 갈아타는 것은, 우리 삶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뿌리가 깊지 못한 나무가 꾸준히 성장하기는 어려운 것처럼, 영어회화 공부 동기가 진학ㆍ취업ㆍ이직에만 국한되어 있고 나름의 깊이가 없다면, 그만큼 영어회화 공부를 향한 지지력도 약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대다수의 학습자들이 진학 · 취업 · 이직이라는 목표를 일시적으로 성취 혹은 불성취 했을 때, 영어회화 공부를 그만두는 것입니다.

언어의 본질적 기능은 사람과 사람의 「진심어린 소통」에 있습니다. 그래서 영어 말하기를 배울 때 영미권 외국인과 「진심어린 소통」을 하고 싶다는 학습 동기를 가지고 있다면, 누구보다도 재미있게 또 빠르게 영어 말하기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누구보다도 영어회화 공부를  오랜 기간 지속할 수 있었습니다.

여담이지만,  영미권쪽 사람을 연인이나 배우자로 만난 한국인들이 일반 한국인 학습자들보다 영어 말하기 능력을 훨씬 더 빨리, 또 보다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일 것입니다.

그래서 언어의 본질적 기능에 다가간 회화 공부 학습 동기를 지니신 분들은, 설혹 진학ㆍ취업ㆍ이직에서 일시적인 실패 또는 성공을 경험했다고 해도, 영어회화 공부를 지속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가영님의 후기를 읽으면서, 회원님께서는 2년이 넘는 기간동안 Aileen 선생님과 강사ㆍ회원 관계 이상의 우정을 나누셨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Aileen 선생님이 늘 항상 밝은 텐션으로 수업에 임해주실 수 있었던 이유이지요.

그건 가영님이 언어의 본질적 기능에 다가간 영어회화 학습 동기를 지니신 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마음과 마음을 나누는 대화를 하실 수 있는 영어회화 학습 동기를 품고 계셨기에, 지난 2년동안 영어회화 능력을 성공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지금은 어쩔 수 없는 사정 때문에 회화 공부를 잠시 쉬시게 됐지만, 부디 가영님만의 소중한 영어회화 학습동기를 언제까지나 마음 속에 잘 간직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래서 가영님의 영어회화 공부가 지속될 수 있길, 바라고 응원하겠습니다.

끝으로, 지난 6/23에 수강 일정이 종료됐는데도 이렇게 후기 올려 주셔서 정말 감사 드립니다. 수강 일정이 이미 종료됐고, 다시 재등록 하실 것이라고 믿는만큼, 보너스 보충수업 30분은 재등록 하실 때 선물로 드리고자 합니다.  보너스 보충수업 30분에 대해서는 업무 일지에 상세히 기재를 해두겠습니다.

다만, 한국 사무실에는 여러 명의 학습매니저님들이 근무하시는 관계로, 가영님과 재수강 상담을 하시게 될 학습매니저님이 보너스 보충수업 30분과 관련된 전후사정을 빠르게 파악하시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 때는 이 후기 댓글을 보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