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22-04-06 18:40
Aileen 선생님 후기
 글쓴이 : 이성연
조회 : 976  


21년 10월부터 꾸준하게 주2회씩 Aileen 선생님과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전화영어도 수업이기 때문에 한국식으로, 선생님께서 뭔가를 가르쳐 주시고 제가 숙달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하고 수강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전화영어가 그런 것이 아닌지, 선생님 스타일이 그런것이 아닌건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6개월동안 꾸준하게 수업을 같이 하고있습니다.

보통 그냥 대화를 나누는 방식으로 수업을 하고있습니다. 
코로나가 가장 큰 이슈였기 때문에 코로나 이야기나, 필리핀과 한국의 문화 차이, 등등 그냥 그날그날 랜넘하게 주제를 가지고와 대화를 나눴구요. 뉴스를 활용하기도 하고, 제가 따로 공부하는 영어 교재의 토픽으로도 이야기하고 했습니다. 

교재가 있다거나, "오늘의 새로운 표현" 처럼 가르쳐 주시는 무엇이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솔직히 빠르게 늘거나 피부로 느껴지게 아는게 늘었다 이런건 없는것같습니다.
하지만 부족한 영어로라도 이야기하려는것을 최대한 편하게 이야기 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발화량은 많은 수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도 배우는 수업보다 내가 알고있는것, 다른 곳에서 배운것 활용해보는 시간으로 생각하고 수업에 임했습니다. 덕분에 적어도 영어로 말하는게 두렵지는 않게 되었습니다. 

Aileen 선생님의 가장 큰 장점은 다른 후기에도 많지만, 적극적으로 들어주려고 하시는 자세인 것 같습니다. 
그덕에 부담감도, 두려움도 지울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시간 약속을 정확하게 지키십니다. 한번도 선생님의 사정으로 수업이 지연되거나, 빠진적이 없고, 수업 끝나는 시간도 정각까지 딱 맞춰서 이야기하다가 시간이 지나서 바쁘게 인사하고 끝나는 정도입니다. 

다른 후기들에 Aileen 선생님 장점이 잘 소개되어 있으니 장점보다는 제가 느낀 아쉬움을 중점으로 적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선생님과 수업을 해본적은 없어서 비교는 불가하지만, 개인적으로 살짝 아쉬웠던점도 있습니다. 

1. 교정해주시는게 적습니다. 
제가 원하는 바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가 없어서 요청해본적은 없습니다만. 기본적으로 수업하실때 틀린 부분에 대해서 교정을 빡세게 해주시는 분은 아닌것 같습니다. 
이런게 장단점이있습니다. 문법이 틀려도 일단은 영어 말하기에 익숙해지기에는 정말 좋다고 봅니다. 그럴때는 자꾸 교정해주는게 지적으로 다가와 영어에 두려움이 생길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어느 수준이 넘어가면 교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1시간 수업중 세네번 정도의 단어 오사용 이외에는 문법적 교정이나, 더 자연스러운 표현으로의 교정 등 그런것은 없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수동적인게 하나도 없고, 능동적으로 임해야하는 수업이라고 할 수 있을 것같습니다. 
모르는 표현이있으면 적극적으로 물어봐야하고, 궁금한게 있으면 물어보셔야 하는 수업같습니다. 

2.  가끔 집중을 하시는건지 의문이 듭니다.
선생님 선택하기전 후기를 정말 많이 보고 선생님을 선택했습니다. 그 이유중 가장 큰 이유가 수업에 집중을 잘하신다는 인상인데, 실제로 수업 하는 동안 ' 내 이야기를 듣고 있으신가?' 하는 순간이 가끔 있었습니다.
제가 이렇게 생각한 이유는 아마도 제 영어에 자신감이 적어서 인 것 같습니다. '내가 말한 걸 알아 들으셨을까' 의 의문이 생기는데, 위에서 서술한 것처럼, 교정이 없고, yes, right 같은 리액션과 다른 질문이 돌아올때면 기계적으로 리액션하고 다른 질문을 던지시는게 아닌가 하는 순간이 종종 있습니다.

그럼에도 대체로 적극적으로 이야기에 참여하시고 열성적으로 대화하십니다. 말도 많이 하시고, 듣기도 잘해주십니다.

전체적으로 외국인친구랑 통화하는 느낌의 수업이었습니다.
좋은 점도 아쉬운 점도 둘다 있지만, 이렇게 저렴한 수강료로 1시간씩 주기적으로 다양한 주제로 영어로 대화할 수 있는 외국인 친구를 찾는게 쉬운일이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관점으로 수업에 임하시면 전체적으로는 만족스러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진은 스카이프로 수업을 하면서 대화중에 새로운단어 물어보고 적어두고 했던 것입니다. 


관리자 22-04-14 17:23
 
이성연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작년 10월부터 지금까지 Aileen 선생님에게 수업 받으시는 동안 느끼신 점을 자세하게 적어 주셨네요. 정성스러운 수강후기 남겨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Aileen 선생님에게 수업을 희망하시는 다른 회원님들에게 좋은 참고 자료가 될 듯하네요.

후기를 읽으면서, Aileen 선생님과의 수업이 이성연님의 영어 공부에 많은 보탬이 되었음을 느낄 수 있어 기뻤습니다. 하지만 이 수업에서 느끼셨던 아쉬운 점도 몇 가지 적어 주셨는데요. 더 만족스러운 수업을 제공하지 못해 죄송할 따름입니다. 이성연님에게는 Aileen 선생님과의 수업이 장점도 느낄 수 있고 동시에 단점도 느낄 수 있는 half-and-half 같은 수업이었던 것 같네요.

필립 잉글리쉬는 늘 훌륭한 선생님들을 모셔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저렴한 수강료'나 '긴 수업 시간' 뿐만 아니라, '훌륭한 강사진'을 필립 잉글리쉬의 장점으로 꼽아주시는 분들도 참 많습니다.

또한 필립 잉글리쉬 운영진들은 1:1 대화 수업에서 회원님과 선생님의 수업적 궁합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곳의 수업을 희망하시는 모든 회원님들께 호흡이 잘 맞는 최적의 강사님을 배정하기 위해 늘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노력들에도 불구하고, 회원님들 모두에게 흡족함을 드리는 게 어려운 것 또한 사실입니다. 회원님들마다 강사님들에게 원하시는 내용도 다르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내용도 다르다 보니 그런 것이죠.

이런 이유로, 똑같은 강사님과의 수업이 어떤 회원님에게는 매우 좋은 수업으로 여겨지지만, 다른 회원님에게는 그렇지 못한 경우도 왕왕 있으며, 이는 Aileen 선생님 수업도 마찬가지입니다.

Aileen 선생님뿐만 아니라 친구처럼 대화를 나누는 스타일의 여러 선생님들은 유창성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래서인지 때때로 교정을 덜 해주신다는 평가를 받기도 하고, Sean 선생님뿐만 아니라 교정을 많이 하는 스타일의 여러 선생님들은 정확성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래서인지 때때로 냉정하고 야박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이처럼 어떤 사람의 스타일에는 그 사람만의 장점과 단점이 한꺼번에 깃들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장단점이라는 것도 사실 누구와 함께 하는지, 그리고 어떤 상황에 놓여 있는지에 따라 달라지는 듯합니다.

여담이지만, 무슨 말이든 잘 들어주는 부드럽고 친절한 성격의 여자에게 반해 연애를 시작한 남자는 훗날 자신이 얼마나 주관이 없는 여자와 연애를 하고 있는지 깨닫게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똑 부러지는 성격과 강력한 리더십을 소유한 여자에게 반해 연애를 시작한 남자는 훗날 자신이 얼마나 독선적인 여자와 연애를 하고 있는지 깨닫게 되기도 합니다.

이처럼 어떤 사람의 스타일은 어떤 조건에서는 장점으로 작동하기도 하지만 다른 조건에서는 단점으로 작동하기도 합니다. 어떤 사람 특유의 스타일에서 나오는 밝은 빛이 있다면 그 빛으로 인하여 생긴 어두운 그늘도 있는 법이죠.  그리고 본래의 스타일은 잘 고쳐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무슨 말이든 잘 들어주는 부드럽고 친절한 성격의 사람이 주관 없이 행동하지 않도록 늘 조심하고, 똑 부러지는 성격으로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하는 사람이 독선적으로 행동하지 않도록 늘 조심한다면, 그들은 좀 더 좋은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 만큼 이성연님께서 의견 주신 Aileen 선생님의 단점 몇 가지에 대해서는 강사님에게 조심스럽게 말씀을 올린 뒤 신중하게 대화를 나눠보겠습니다. 물론 Aileen 선생님의 단점을 지적해 주신 분이 누구신지는 당연히 Aileen 선생님이 모르시도록 할 것이고요.  이런 과정을 통해 강사님 스스로가 본인의 단점을 조금이라도 더 개선하실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소중한 수강후기 올려 주신대 감사드리며, 4/8에 보너스 보충수업 30분을 선물로 드렸습니다. 아직도 미진한 점이 많은 필립 잉글리쉬이지만, 이성연님을 비롯한 이곳의 회원님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유익한 수업을 제공해 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