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5-12-06 22:34
뒤늦은 수강후기^^
 글쓴이 : 김여진
조회 : 2,972  
 
지금은 개인 사정으로 오랫동안 쉬고 있지만 필립잉글리쉬에서 여러 선생님과 이년넘게 지난
3월까지 공부하였습니다.
 
주5일 30분 수업이었지만 바쁘거나 피곤하거나 하기싫다는 여러 핑계로
주1~2회 정도씩 밖에 수업을 못하고 나머지 3~4회는 결석 처리됐지만
그것도 시간이 쌓이니 제 비루한 영어실력에  피와 살(?)이 되었다는걸 확실히 느꼈습니다. 
 
제 업무 특성상 외국인과 얘기할 기회가 자주 있는데 필립잉글리쉬를 하기 전에는 외국인을 무조건 피하려고만
하고 두려워했지만 필립잉글리시를 한 후에는 일단 외국인을 대하는데 두려움이 줄어들었고 수업시간에 하던 버릇(?)으로 할수있는 최대한으로 내가 하고싶은말도 좀 자신있게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얼마전 혼자 다녀온 국외교육에서 필립잉글리쉬에서 공부한 보람을 절실히 느끼게되어 뒤늦게나마
이렇게 후기를 올립니다. 외국인들사이에서 영어로만 진행된 교육을 큰 어려움없이 혼자 마치고 돌아올수
있었던건 진정 필립잉글리쉬 덕분이었고 오랫동안 출석률 안좋은 저를 항상 반가워하며 이끌어준 teacher Eve
에게 특히 감사드립니다. ^^ 

후기는 언제 올리시냐며 농담삼아 말씀주신 필립님께도 이제야 올려 죄송하단 말씀과 감사의 마음
전합니다. ^^

수강료도 싸고, 선생님들도 좋고, 수업시간도 30분이나 되고
늦게까지 근무하시며 친절히 상담해 주시는 매니저님들...
필립잉글리쉬 정말 좋아요~~~!!!!
강!!!력!!!추!!!천!!!
 

관리자 15-12-16 17:54
 
김여진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수강후기 올려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2012년 10월부터 2015년 3월까지 수강을 하신 뒤 현재는 수강을 하지 않고 계신 상태인데요.  최근의 사내 국외교육을 계기로, 「과거에 필립 잉글리쉬에서 수업 받으셨던 효과」를 뒤늦게나마 느끼시게 됐군요.  필립 잉글리쉬의 수업이 김여진님께 도움이 된 듯 하여 기쁩니다. 그리고 수강기간이 종료되고 한참이 지난 후에 수강후기를 올려 주신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라, 감회가 더 새롭습니다.

과거 Eve 선생님이 한국 매니저팀으로 보내셨던 레벨테스트 기록을 보면, "인천공항공사에서 관제사로 근무하고 있어서인지,  이미 높은 수준의 영어회화 실력을 갖추고 계시다" 라고 평가되어 있습니다.

필립 잉글리쉬를 만나기 전에도 이미 영어회화를 잘 하셨던 분으로 판단되는데, 그런 분께서 "영어로만 진행된 교육을 큰 어려움 없이 혼자 마치고 돌아올 수 있었던 건 진정 필립 잉글리쉬 덕분" 이라고 하시니, 마음이 더 즐거워 집니다. 김여진님을 잘 지도해주신 Eve 선생님께도 감사한 마음이 드네요.

직장 생활 하시면서 필립 잉글리쉬의 수업을 듣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100여 미터 높이의 인천공항 관제탑에 올라서 다양한 국적의 파일럿들과 영어로 대화를 나누며 유리벽 너머에 고즈넉이 떠있는 수백명이 탑승한 항공기를 콘트롤하는 직업을 가지고 계신만큼,    29개월 정도의 시간동안 직장에서 영어를 누구보다도 '실전적'으로 사용하시면서 동시에 필립 잉글리쉬에서 영어 수업을 들으셨을 것입니다. 그랬기에, 그렇지 않은 평범한 수강생 분들에 비해 수업의 '시너지' 효과는 더 컸을 것이라 사려됩니다.

또한 필립 잉글리쉬에서의 수업은 하루하루 친한 친구를 만나 30분씩 대화를 하는 것처럼 진행되기에, 이전에 혼자 하셨던 영어회화 공부보다는 수월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김여진님의 지난 수강기록을 살펴 보면서 아쉽다고 느낀 한 가지가 있다면, 29개월동안 수강하시면서 주 5회 수업 중 주 3~4회 수업이 결석으로 처리된 경우도 왕왕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수업연기는 단 하루도 사용하신 적이 없네요.

비록 필립 잉글리쉬도 수업연기에 대해  ⓐ『주5회 6일, 주3회 4일, 주말 3일』그리고 ⓑ 『수업시간 2시간 전 신청』이렇게 두 가지 제한을 가하고 있지만, 어찌됐든 필립 잉글리쉬는 수강생 분들에게 어느 업체보다도 더 많은 수업연기 기회를 드리고 있고 수업연기를 더 자유롭게 사용하시도록 하는 곳입니다.

그런데 김여진님께서 수업연기를 사용하신 기록은 전혀 없네요. 

소정의 성과를 거두신 것은 축하받으실 일이지만,  소중한 수강료를 내시고 수업 받으실 기회를 얻으신건데,  그 많은 수업 기회들이 '결석'으로 소진된 것이 안타깝기도 합니다. 내년 봄이 되면 다시 수업을 시작하실 예정이라 들었는데요. 다시 등록하시면 그 때는 수업연기를 적절히 사용하셔서, 수업 기회들이 아깝게 사라지지 않도록 관리하시면 더 좋겠습니다.^^

끝으로, 소중한 수강후기 올려주신데 감사 드리며, 내년 봄에 재등록 하시는대로 담당 선생님과의 보너스 보충수업 30분을 편성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