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언론보도



 
작성일 : 19-06-20 16:28
[데일리그리드] 필립잉글리쉬, 영어말하기 실력…스카이프 전화영어·화상영어 도움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277  
 
필립잉글리쉬, 영어말하기 실력…스카이프 전화영어·화상영어 도움

임영규 기자  |  승인 2019.06.05 16:59
 
 
▲ 화상 통화중인 필립잉글리쉬 배지희 학습매니저와 미국 강사 Martin Chan
 
최근 공교육에서 영어 듣기 뿐만 아니라 말하기 수업 및 평가가 강화되면서 영어 말하기 학습법에 관심을 가지는 이들이 늘고 있다. 실제 학자들은 언어학습에 있어 듣기·말하기가 먼저 선행되어야 읽기·쓰기가 자연스럽게 학습된다고 밝히고 있다.
 
이에 영어를 학문이나 점수와 연관시키기에 앞서, 순수한 소통의 도구로 접근하는 교육법에 집중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이러한 영어학습법을 실천하고 있는 나라로 핀란드가 있다.
 
핀란드어는 한국어와 마찬가지로 영어와 어순 등 많은 차이점이 있지만, 그들의 ‘말하기 영어 점수’는 통계 대상 157개국 중 7위다. 우리나라가 최하위 수준인 121위인 것과 매우 상반된 결과다. 심지어 핀란드에서는 영어 문법과 독해를 가르치지 않으며, 영어로 재밌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데 집중한다.
 
반면 우리나라 교육과정은 문법 및 읽기와 쓰기부터 가르치는 교육 특성상, 오랜 기간의 학습에도 여전히 영어 듣기와 영어 말하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이 많다. 이러한 교육문제의 해답으로 최근 크게 주목 받고 있는 것이 바로 전화영어, 화상영어, 스카이프전화영어, 스카이프화상영어 등이다.
 
대표적인 국내 스카이프영어회화 교육업체인 필립잉글리쉬 배지희 학습매니저는 “영어라는 언어에 대한 열정은, 영어에 의한 의사소통이 재밌어질 때 생겨난다”며, “원어민 화상영어·전화영어 수업에서 훌륭한 원어민 선생님들과 따뜻하고 진심어린 소통을 경험하면 비약적인 진화를 이루어낼 수 있다”고 전했다.
 
필립잉글리쉬는 한양대 산학협력기업 ‘필립커뮤니케이션즈’에서 설립한 영어교육기관이다. 검증된 미국 및 필리핀 우수 강사들과의 수업을 통해 매일 최소 30분 이상의 시간동안 함께 즐겁게 대화하는 방식의 영어회화 교육을 실현시키고 있다. 그럼에도 기본 30분 수강료를 일반 전화영어의 10분 수강료와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해 가성비 좋은 전화화상영어 업체다.
 
필립잉글리쉬 신진수 대표는 “최근 국내 공교육이 영어 말하기를 강조하면서, 우리 영어 교육의 물줄기도 점차 영어 말하기 쪽으로 흘러가는 모양새인데, 개인적으로는 바람직한 물줄기가 형성되고 있다고 본다”며 “영어 말하기를 영어 학습의 기본으로 두는 한국인들이 늘어날수록 한국의 진짜 영어 실력도 점점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